STX엔진의 육상발전사업은 지난 30년간 디젤엔진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 그리고 고객중심의 최적화된 엔지니어링 능력을 바탕으로 LNG 및 바이오연료 등 친환경 발전사업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제품소개
중속엔진 발전설비는 1970년대 중반부터 독일의 MAN ENERGY SOLUTIONS社 및 일본의 NIIGATA POWER SYSTEM社와의 기술제휴로 창원공장에서 일괄 생산되는 중속엔진과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풍부한 경험으로 설계한 발전시스템의 이상적인 조합으로 고객이 100% 만족하실 수 있는 발전설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섬지역, 오지 및 휴양지 등 공용전력공급이 불가능한 지역, 양질의 전력이 요구되는 공단 및 병원, 고가의 공용전력을 수전 받고 있는 공장 등에 디젤엔진 발전설비가 설치되어, 단기간 내 전력공급과, 저렴한 설치운영비 및 가동율 극대화로, 단기간 내 투자효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엔진발전플랜트 (Engine Power Plant)
- 전통적인 형태인 엔진발전플랜트로 발전소 건물(Power House) 내에 엔진발전기를 여러 대로 구성하여 50MW 이상의 대용량 엔진발전플랜트를 건설하는데 용이합니다.
- 컨테이너 엔진발전플랜트 (Container Engine Power Plant, CPP)
- 컨테이너 엔진발전플랜트는 육상운송이 용이한 컨테이너 박스형태의 엔진발전플랜트로 사전제작형태(Pre-fabricated)로 엔지니어링을 하여 빠른 시간 내에 전력공급이 가능합니다.
- 부유식 엔진발전플랜트 (Barge mounted Engine Power Plant, BMPP)
- 부유식 엔진발전플랜트는 항만 내부나 하구 등에서 화물을 수송하는 바지(Barge)선과 엔진발전플랜트가 결합된 발전설비로, 건설기자재 및 고급 현장 건설인력 수급이 어려운 해외 육상발전플랜트 건설에 비해 품질 및 납기를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발전설비 제작이 완료된 상태에서 해상으로 운송되기 때문에 전력망 연결이 어려운 동남아 등과 같은 도서지역에서의 탄력적 운용이 가능합니다.
모델 및 용량
HFO엔진

DF/ Gas엔진

주요공급실적
연도 |
프로젝트 |
계약처 |
국가 |
엔진타입 |
수량 |
출력(MW) |
총 출력(MW) |
2018 |
Australia 30MW Project |
PDV POWER |
호주 |
12V32/40 |
7 |
5.8 |
40.6 |
2018 |
Iraq Air Base Project |
STX중공업 |
이라크 |
18V28/32S |
4 |
4 |
16 |
2017 |
PNG MADANG Project |
TSP |
파푸아뉴기니 |
8L27/38 |
2 |
2.5 |
5 |
2014 |
Bangladesh 2 X 54MW Project |
STX중공업 |
방글라데시 |
16V34HLX |
14 |
7.8 |
109.2 |
2014 |
SoEnergy Rental Project |
STX중공업 |
파나마 |
8L22HLX |
8 |
1.4 |
11.2 |
2013 |
PIL Rental Project |
STX중공업 |
콜럼비아 |
8L22HLX |
5 |
1.4 |
7 |
2013 |
Iraq BNCP Project |
STX중공업 |
이라크 |
18V28/32S |
5 |
4 |
20 |
2013 |
Iraq NRC Project |
STX중공업 |
이라크 |
16V34HLX |
12 |
7.8 |
93.6 |
2012 |
Iraq MOE 900MW Project |
STX중공업 |
이라크 |
16V34HLX |
28 |
7.8 |
218.4 |
18V28/32S |
168 |
4 |
672 |
담당자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