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센터
New Global Leader, STX Engine

STX엔진소식

해군-STX엔진, MTU 기관 창정비 협정서 연장 체결2019-04-23


         [ 23 STX엔진 회의실에서 해군본부 군수참모부장 천정수(오른쪽) 소장과 이상수 STX엔진 특수본부장이 

‘해군-STX엔진 간 MTU 기관 창정비 협정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TX엔진은 23일 창원 본사에서 해군본부 군수참모부장 천정수(해사40) 소장과 송종근 STX엔진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해군 함정 및 잠수함에 탑재된 MTU 기관 창정비 지원을 위한 협정서를 5년 연장하는데 합의했다.

 

STX엔진은 해군과 1998 9월 최초 MTU 기관 창정비 지원 협정을 체결한 이후 현재까지 5년 단위로 5회에 걸쳐 연장 체결을 하고 있으며, 이번 협정서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해군 함정 탑재 MTU 기관에 대한 창정비 지원을 5년 연장하기로 했다.

 

이번 협정서 체결을 통해 관련 지식·정보 공유를 통해 효율적인 정비지원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제반 사항에 대해 상호간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천정수 군수참모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STX엔진의 높은 기술력을 활용하여 MTU 기관에 대한 창정비를 수행함으로써 장비 운용성 및 함정 가동율이 향상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STX엔진은 함정용 엔진뿐 만 아니라 자주포, 전차에 사용되는 엔진 생산과 함정용 레이다 생산 및 군위성 통신체계사업에도 참여함으로써 방위산업 분야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첨부파일 :

목록